내부 고객 지향적 IT서비스, 정보시스템 Life Cycle 관리
PC교체 시 필요한 소프트웨어 제공 및 설치 방법 안내, 간단한 그룹웨어, 활용프로그램 접속관련 장애 해결방법 안내 및 신규, 이직 등으로 인한 사용자 IP 부여 등 단순질의의 자가처리 유도 및 활용시스템의 오류, 개선에 대한 서비스요청건의 접수·처리, 실적관리가 용이한 프로세스 기반의 모듈 구성과 고객사 맞춤 기능 구현이 가능한 유연성 있는 서비스 환경 제공
서비스요청관리는 왜 필요한가?
PC교체(포맷) 필요 S/W, IP, ID
문서, 그룹웨어, 보안, 바이러스, 암호화 등 프로그램은 어디에 있고 어떻게 설치하지?
신규 서버가 들어올 계획이거나 자리 시 사용할 IP, 네트워크 접속 등 정보는 어떻게 요청하지?
채용/이ㆍ사직 등 조직원의 변경
내가 운용할 시스템 매뉴얼은 어디에있나?
운용시스템의 불편/개선/오류사항은 누구에게 전달해야 하나?
동일한 질문을 누군가 했을까?
SR요청/처리/결과 FeedBack
내가 요청한 사항은 누구에게 전달되어어떻게 처리되고 있나
이런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는데 이건 반영될까?
처리에 대한 성과/관리 개선근거 없음(관리자측면)
내부 직원들이 불편해하는 요소(기능, 시스템 도입 요구)에 대한 계량적 근거는?
시스템을 도입해서 얼마나 사용했으며 어떤 개선 효과가 있었다고 보고할 자료가 있나?
Flamingo SRM 흐름도
모든 SR 처리 진행과정(결과)와 과거 처리이력 등 다양한 정보 활용을 통한 시스템 도입,개발,운영,관리의 체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