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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C. SRM. S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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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lamin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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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인증·품질규정준수·다국어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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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9-12

수협은행,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시스템' 구축 착수

[수협은행이 지난 8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사에서 진행한 내부통제시스템 구축 착수 보고회에서 강신숙 은행장(앞줄 가운데)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수협은행)] Sh수협은행은 오늘(12일) 금융소비자보호법 체계 강화 기조에 대응하고 내부통제업무의 효율화를 추진하기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시스템 구축에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수협은행은 지난 8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사에서 강신숙 은행장을 비롯한 주요 임원과 주사업자로 선정된 ㈜에스알포스트 오창용 대표, 삼일회계법인 이승호 부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내부통제시스템 구축 착수보고회를 진행했습니다. 수협은행 이를 통해 금융소비자 대상 불완전판매를 예방하고 상품개발과 판매, 사후관리 등 마케팅 전 과정에서 내부통제체계가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되는 최적의 통합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수협은행은 이와 함께 현재 운영 중인 민원‧분쟁 처리시스템과 사전협의시스템을 고도화하는 한편, 고객의 소리(VOC) 시스템도 추가 구축해 예방 중심의 소비자보호기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강신숙 은행장은 내부통제와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는 수협은행이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5대 핵심과제 중 하나로, 금융소비자보호에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인적‧물적 투자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의 성공적 수행을 통해 은행 업무 전반에 걸쳐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문화가 정착되고 고객 만족도가 제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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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4-03

에스알포스트, 30억 규모 KB은행 소비자지원시스템 사업 수주

당사는 최근 KB은행의 소비자지원시스템 사업을 수주했습니다 신한카드에 이어 또다시 대형 금융기관을 고객사로 확보하며, 금융소비자 및 VOC(고객의 소리) 시장에서 강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사업기간은 올해 말까지이며, 사업비는 대략 30억원 규모입니다 HW 도입 없는, 단일 금융소비자/VOC(고객의 소리) 사업건으로는 올해 상반기 최대 사업 규모로 꼽힙니다 소비자지원시스템은 △금융소비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민원(VOC)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금융사기로부터 소비자 피해발생을 사전예방하거나 구제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에스알포스트는 본 사업을 통하여 KB은행의 금융소비자지원에 필요한 업무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이를 토대로 최신 기술 흐름에 맞게 정보시스템을 최신화해, 경영진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 분석과 예측기능을 강화하게 됩니다. 특히, △분산된 민원업무 통합 환경 구축, △리스크 선제대응을 위한 경보 시스템 구축, △전사 민원 데이터 통합 및 AI 기반 업무 자동화 등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자사의 Flamingo(플라밍고,VOC/민원처리 솔루션)와 TA(Text Analysis)기반 Falcon(팔콘,지능형 민원분석 솔루션)을 KB은행에 공급합니다. 에스알포스트 내부 관계자는 수주전이 어느 때보다 치열한 가운데 이뤄졌다고 알고 있다며, 대기업(L사)과의 입찰 경쟁을 통해 얻은 중소기업의 값진 성과라고 밝혔습니다 에스알포스트 오창용 대표는 16년간의 축적 노하우와 기술경쟁력이 시장에서 확고히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구축될 시스템은 향후 타 금융권, 공공기관에서 구축할 지능형 민원처리/VOC 시스템의 바로미터가 될 것이라 밝혔습니다 에스알포스트는 최근 ChatGPT 시장의 폭발적 성장에 힘입어, 전통적인 민원/VOC 처리 자동화 시장 이외에도, △생성(Generation), △분류(Classification), △요약(Summarization)을 기본 모토로 하는 지능형 민원/VOC 분석시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예컨대, 1) 유사도분석 알고리즘을 적용해 다양한 이슈를 사전 탐지하고, 우순순위 가중치 알고리즘을 통해 긴급민원 목록을 추출합니다. 2) 군집분석으로 비슷한 주제 민원을 자동 그룹핑해 일괄처리하고,민원내용에 맞는 적합 처리부서와 적합 답변, 관련 법령/근거를 자동 추천해 줍니다 3) 대량의 민원 본문을 자동요약(써머리)해 주어 내용확인에 소요될 시간을 줄여주며, 4) 처리답변과 연관된 과거 개선활동을 매칭해 통계로 카운팅함으로써, 개선활동이 민원경감에 얼마나 영향을 주었는지 영향도 분석을 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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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7-30

[6번째 이룬 해외 성과] 이젠 콜롬비아를 향합니다

* 저작권 보호를 위해 모든 사진 이미지상의 유효 데이터 및 개인식별 정보를블러링(blurring)처리하였습니다. 콜롬비아 공화국은 중남미 33개 국가중 유일의 6.25참전국입니다. 콜롬비아의 참전은 한국과 콜롬비아 양국관계를 더욱 확고히 해주는 귀한 외교적 자산이 되어 왔습니다. 반면에, 70년전 극빈국에서 이제는 세계적인 문화, ICT 강국으로 성장한 한국은 콜롬비아에 다양한 공적원조를 지원해 옴으로써,양국 관계를 더욱 증진해 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한국과 콜롬비아가 수교를 맺은 60주년 해입니다. 2021년에는 양국 정상간 회담도 개최된 바 있습니다. 지난 해 양국 정상간에 의해 체결된 MOU는 디지털정부,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 기틀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당사가 양국간 ICT 협력교류에 매우 의미있는 첫 발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콜롬비아 수도인 보고타 시에당사의 빅데이터와 AI기술을 적용한 교육 일자리 관련 매칭 서비스 플랫폼(가칭)을 납품하게 되었습니다. 보고타시로부터 1,202,790 USD 규모의 구매의향서(LOI)를 수령했고, 이를 기초로 국내에서는정부출연금(TIPA 구매조건부) 5억원도 지원받게 됩니다. 베트남, 캄보디아, 우즈베키스탄, 우간다, 카자흐스탄에 이어 6번째 이룬 당사의 해외진출 사업 쾌거입니다. 몇 가지 상징적 의미를 더 살펴보자면, 크게 3가지로 꼽을 수 있습니다. 첫째, 그동안 축적해 온 당사 고유의 자연어처리(NLP), 빅데이터 분석, AI(인공지능) 등 이 3가지 적용기술이 동시에 해외에서 접목되는 첫 사례라는 점입니다. 둘째, 당사가 납품할 서비스 플랫폼이 공공재 성격으로서, 콜롬비아 국가 차원에서의 최악의 실업률을 극복하기 위한 중요한 도구로 사용되어질 것이라는 점입니다. 셋째, 인근 국가(에콰도르, 페루)에서 현재 수립중인 유사 ICT 모델 마스터플랜 방향성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당사 오창용 대표는 콜롬비아는 원자재가 풍부한 인구 5천만 명의 중견국으로서 한국제품과 한국인들에 대한 우호인식이 매우 큰 중남미 국가 중 하나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기회에 보고타시에서 요구하는 공공재 성격의 서비스 플랫픔을 완성도있게 잘 납품하고, 추후에는 한국의 고용정보원 등에서 운영하는 기존 서비스모델과도 연계해 다양한 국가 수출의 계기로 삼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https://eiec.kdi.re.kr/policy/materialView.do?num=217474topic= ttps://www.korea.kr/archive/speechView.do?newsId=132034267 https://www.yna.co.kr/view/AKR20220119009400087 https://www.kocis.go.kr/koreanet/view.do?seq=1041675 https://fta.go.kr/webmodule/_PSD_FTA/co/1/1_kor_col_agreement_kor.pdf https://www.mcst.go.kr/kor/s_notice/press/pressView.jsp?pSeq=19454 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1897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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